서정대학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1차 인구와 나 ‘청년이 쓰는 인구이야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N
No.15909제1차 인구와 나 ‘청년이 쓰는 인구이야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청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인구문제, 함께 해결책을 찾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8월 26일 서정대학교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제1차 인구와 나 ‘청년이 쓰는 인구이야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구와 나 ‘청년이 쓰는 인구이야기’ 공모전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2025년 대학교 인구교육(대학교)’ 공모사업과 연계된 공모전으로, 대학생의 시선에서 인구 변화 이슈를 탐구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일상 속에서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인구문제와 인구구조 변화로 인한 문제를 소재로 하여 실천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심사는 창의성, 경험과 인구정책 간 연계성, 논리적 타당성,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위원 3인이 공정하게 진행했다.
대상은 간호학과 최지인, 최우수상은 간호학과 이신원, 최현준 학생, 우수상은 간호학과 정지운, 김예은, 의료코디네이션과 NGUYEN MINH SON, 장려상은 간호학과 주현승, 이은지, 한시우, 휴먼케어서비스학과 이선미 학생이 각각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한 수상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평소에 관심 있던 인구 문제를 깊이 고민하고 표현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더 적극적으로 내어 인구문제 해결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일상에서 마주한 인구문제를 글로 풀어내고, 공감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도전과 발상이 정책과 교육 현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보완사항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아래 이메일 주소로 내용을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webmaster@seojeong.ac.kr